밀가루끊기10일차

 

밀가루를 끊은 후부터는 디저트로 혹은 맛난 드링크는 머가 있을까 항상 생각하는데 

그중에 제일 자주 사용하는 아이는 바로 레몬이다!

레몬으로 레몬 바, 레몬맛 초콜릿, 레몬 탄산수, 레몬 생강차... 등등 정말 활용도가 높은 게 레몬이 아닐까 한다.

 

레몬은 보통 한 망에 6개 정도 들어있는 게 3-4불 정도 하는데 아무리 레몬을 매일 먹는다 하더라도 한 망에 일주일도 훨씬 넘게 먹게 된다.

매번 먹을 때마다 씻기도 귀찮고 즙을 내기도 귀찮으니 레몬을 사 온 당일 싱싱할 때 손질해서 보관해두면 10일 정도는 편하게 레몬을 먹을 수 있다.

 

 

그럼 먼저 레몬 씻는 방법!

나는 레몬 껍질까지 다  베이킹할 때 쓰기 때문에 껍질 세척 작업을 꼼꼼하게 해 두는 편이다.

1단계 레몬을 흐르는 물에 두 번 정도 씻은 후에 식초물에 10분-15분 정도 담가 놓는다.

2단계 식초물에서 건저 낸 레몬들을 베이킹소다를 골고루 무쳐서 1-2분 두었다가 소다를 박박 문질러준다.

마지막으로 굵은소금으로 한번 거 박박 문질러 준다.

그러고 나서 흐르는 물로 헹구어주면 끝인다.

 

그다음은 보관하게끔 손질할 차례다.

레몬을 반으로 잘라 수동 레몬즙 짜개를 이용해서 즙을 내준 후에 얼음 틀에다가 넣고 냉동고에 넣어둔다 

 

이번엔 레몬 껍질

레몬 껍질 부분은 칼로 살살 벗겨 블랜더를 이용해 블랜딩 말고 찹 기능으로 요렇게 작게 작게 촵촵해준다.

 

요렇게 지퍼백에 넣어 냉동고에 두고 레몬 베이킹할 때 필요한 만큼 덜어서 쓰면 된다.

 

다음날 레몬이 잘 얼었네~^^

 

한 개씩 쏙쏙 빼서 지퍼팩에 넣고 하나씩 필요할 때 쓰면 아주아주 편하다 ^^

###얼린 레몬 큐브 활용 꿀팁###

시원한 레몬차 , 따뜻한 레몬 생강차 , 레몬 베이킹할 때 ,

빵 먹고 싶은 답답한 속을 달랠 때 탄산수에 퐁당 넣어 레몬이 녹으면 원샷하기

샐러드드레싱에 넣을때 또는 초고추장에 넣어서먹기.

가끔 얼린 레몬 통째로 입에넣어 녹여먹기 (식욕 확 달아남)

 

그럼 오늘은 레몬차 한잔 하면서 건강한 하루 보내야지!

+ Recent posts